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JB 도시가스 고객센터 바로가기

깔끔하고심플하게 2025. 2. 13. 19:03

요금조회, 납부 청구서 관리 바로가기 ▼

 

👇함께읽으면 좋은 글💬👇

도시가스 점검주기는 어떻게 될까?

도시가스 안전 사용법

도시가스 요금 절약 방법 5가지

도시가스 LPG 차이점

도시가스 공급과정

도시가스란? 도시가스 특징

 

JB 도시가스 사용지역

  • 충남: 천안시, 아산시, 공주시, 보령시, 논산시, 연기군, 서천군, 금산군, 부여군, 청양군
  • 세종: 세종시 일부

 

 

고객센터 번호

서비스 시간 안내

  • 일반 상담 및 업무 : 09:00 ~ 18:00
  • 가스누출 처리 : 24시간 운영
  • 콜센터 전화번호 : 1544-0041

 

업무

안전관리 업무

도시가스 사용과 관련된 안전관리는 필수적입니다. JB(주) 고객센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1. 가스사용시설 안전점검
  2. 가스계량기 정기/수시 교체
  3. 점검 결과 부적합 시설 현황 관리 및 개선 조치
  4. 전입/전출 세대에 대한 가스 공급, 연소기 연결 및 철거, 마감 조치
  5. 가스 누출 신고 접수 및 조치
  6. 가스 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및 홍보물 배포
  7. 안전점검 SMS 사전 안내 신청 접수
  8. 가스보일러 설치 또는 교체에 따른 검사

 

 

요금 및 고객 관리 업무

고객들의 편리한 요금 납부와 관리도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.

  1. 검침 및 청구서 송달
  2. 가스 요금 수납 및 환불 접수
  3. 전입/전출 고객 처리
  4. 고객 불만 및 요구 사항 접수 및 조치
  5. 홍보 안내문 배포
  6. 요금 청구, 자동이체, 세금계산서 접수
  7. 사회적 배려 대상자 및 사회복지시설 접수
  8. 가스 공급 중지 및 해제

 

 

문의별 ARS 번호

음성 ARS 이용 시간

  • 이용 가능 고객: 지로 납부 고객
  • 납부 가능 시간: 07:00 ~ 22:00 (은행에 따라 변동 가능)
  • 결제 방법: 현금(직불)카드, 통장 이용 가능

 ARS 연결번호 안내

  1. 이사 관련문의
  2. 요금 확인 및 납부 내역 조회
  3. 자동이체 신청/해지
  4. 청구서 재발행
  5. 세금계산서 발행 (FAX/Email 제공)
  6. 검침 등록
  7. 체납 관련 문의 (수납센터 연결)
  8. 긴급 상황 신고 (가스 사고 및 누출)
  9. 도시가스 이용 정보 안내 (이사, 요금, 안전점검

0. 상담원 연결

 

 

출처: JB도시가스 홈페이지

반응형